김한용기자의 AboutCar

저는 그동안 스마트폰, PDA를 몇개 샀는지 모르겠어요.

1997년부터 LG전자에서 나온 모빌리안, 팜파일럿 등으로 시작해서 수많은 PDA를 거치다 i-poz라는 중소기업 제품을 쓰기 시작하면서부터 폰 기능이 지원되는 PDA를 찾아 헤메게 됐죠.

PDA폰은 다 써본것 같아요. 최근엔 HTC터치듀얼, 애니콜 블랙잭, 싸이언 4650, 소니 익스페리아 등을 썼어요. 그런데, 이 중 마음에 드는 플랫폼이 한개도 없었습니다. 윈도우 모바일이라는 덩치 큰 OS 를 기본으로 하다보니 모두 느리고, 불안정하고, 펜이 없이는 사용할 수 없는 인터페이스에, 기본 OS인터페이스를 숨기는게 주 목적인 인터페이스를 올려놓은 기괴한 구성을 하고 있더군요.

참 이상한게, 윈도우 모바일이 제대로 퍼져나가지도 않았는데, 제조사들이 굳이 이 문제 많은 OS를 고집한다는 것이었어요.

사실 작년부턴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게 됐죠. 아이팟만 해도 셔플 2개, 아이팟 2세대, 아이팟 비디오, 등을 거쳐서 아이팟 터치로 온거니까, 제게 맞는 제품을 찾아 헤메는데 참 많은 돈을 쏟아 부은것 같아요.

그러다 어제, 마침내 아이폰의 세계로 들어왔습니다.
위 사진을 아이폰에서 찍은건데, 약간 뽀샤시하게 나오는걸 빼면 쓸만하다는 느낌이네요.

결론은? 네 맞습니다. 아이폰 샀다는 자랑입니다.

아이폰에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도 있어서 직접 입력해 업로드가 가능하군요.

앞으로 아이폰으로 많이 찍어 발빠르게 올리겠습니다. ^^


0

Comment +5

  • 시흥동주민 2009.12.03 09:58 신고

    아이폰 멋져요!!!!

  • 저도 아이폰 쓰고 싶으나.. 한참 남은 약정기간 털썩..

  • 윽.... 전 엑페 쓰고 있습니다.

    WM 플렛폼에서는 그나마 HTC사의 터치 플리오가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에 비해 후발주자인걸로 알고 있었는데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능력이나 센스는 한 수 위 입니다.

    소니 엑스페이라도 HTC의 OEM제작품 정도입니다. 디자인, 하우징 등은 소니에릭슨에서 담당했지만
    기기 제작이나 S/W 튜닝은 HTC의 손길을 거쳤습니다. 가장 쉽게 확인 가능한 것은 엑스페리아의 X버튼 종료
    어플의 정보에 HTC마크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다만 엑스페리아의 경우는 WM의 시스템 과 X버튼 외에는 소니의 손길을 거쳤기에 나머지 사용성은 크게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특히 X패널의 경우는 상당히 좋은점과 상당히 나쁜점(느린거) 를 같이 가지고 있기도 해요.
    아직 고쳐지지 않는 고질병도 있구요 (미디어패널을 사용 후에는 광학 조이스틱 설정이 초기화 됨)

    그래서 정도는 아니지만 엑페의 경우는 HTC의 터치 플리오를 올린 커스텀 롬 들을 제작해서 사용자들 간에
    공유가 활발한 편입니다. 진정한 엑스페리아로 거듭난다고 할까요 뭐 그런거죠.
    저 역시도 진욱님이 제작한 커스텀 롬을 사용중입니다. 기본 쉘이 HTC 터치 플리오 (HTC 터치 다이아 판과 유사)
    가 올라가 있습니다.

    그나마 쓸만해요 커스텀 롬 얹고 삼성의 모아키 (를 깔고 전 천지인만 씁니다만. ㅋㅋ)를 얹으면 속도나 기능면에서
    만족할 만 한 수준이 됩니다.

    전 아이폰은 정말 안나올줄 알았는데 예상을 깨고 나와버렸군요...
    나온다는 확신이 있었다면 엑페를 안샀을텐데. ㅎ흐ㅡㅎ흐흫.....


    어쨋든 삼성의 WM폰과 HTC/소니에릭슨 의 WM폰은 제 판단엔 만들어야만 해서 억지로 만든것과, 정말 만든 자신이
    쓰기에도 불편함이 없을 기기를 만들기 위해서 만든것 정도의 차이를 느낀다고 판단합니다.

    언제 블로그에 옴니아 VS 엑페 불편한진실(타이틀 도용) 이나 하나 포스팅 해봐야겠어요.

    아이폰은 좀 더 있다가....

  •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이랑께... 이건 또 뭔가?
    011 로 개통해 준다면 하나 쓰겠구만... 그냥 아이팟터치나 갖고 놀아야지... -.-;
    폰치곤 너무 넙대대하잖아?

  • http://blog.naver.com/skywolf1976/30075122223

    아이폰은 아니지만 옴니아 vs 엑스페리아의 비교를 적어봤습니다.
    대충 온라인에서 작성한거라 두서가 없거나 오타도 많을겁니다.

    엑페를 써보셨다 하니 공감되는 부분이 있으실까 해서요 ㅎㅎㅎㅎㅎ
    엑페는 그대로 보단 커스텀 롬을 올려야 쓸만합니다.
    순정은 좀 많이 답답해요. 버그도 많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