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흥미꺼리/취재 뒷담화

현대 엑센트 가격 유출…아반떼와 겨우 30만원 차이?

많은 네티즌들이 보셨겠지만, 현대 엑센트의 가격이 유출됐습니다.

그런데 오늘 현대차 국내판매본부의 고위 관계자가 "그 가격이 맞다"면서 "하지만 수정될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바뀔 가능성도 낮고, 바뀌더라도 큰 변화는 없다는 얘깁니다.

여튼 확인이 됐으니 만큼 한번 자세히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반떼와 비교해볼 필요도 있죠.




가격은 정말 예상했던 대로 아반떼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심지어 1.6 기본모델(6단 자동변속기)의 경우는 아반떼와 불과 30만원 차이.

그러나 여기서 엑센트는 1.6 기본형이 꽤 고급옵션인데, 아반떼는 1.6이 기본옵션이어서 기능이 다수 빠져있을 겁니다. 그러나 30만원 차이에서 아반떼 대신 엑센트를 살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엑센트 1.4 모델(직분사 아님, 4단자동)을 아반떼 1.6(직분사,6단자동)과 비교해보면 -실연비도 아반떼가 분명 더 좋을텐데- 불과 201만원 차이입니다. 

엑센트는 좋은 소형차라는 점은 동의 합니다만, 제품 포지션은 아무리 봐도 애매하네요.

----
[뉴스핌=김한용 기자] 현대차가 최근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 신형 엑센트의 가격이 유출됐다.

8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2일 현대차 웹사이트 관리자의 실수로 신형 엑센트의 가격표가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가격표는 수시간만에 삭제됐지만,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공개된 가격표에 따르면 엑센트 1.6 GDi 모델(6단 자동변속기) 기본 가격은 1460만원이다. 아반떼 1.6 GDi(6단 자동변속기)의 가격 1490만원에 비해 30만원 저렴하다.

가장 저렴한 엑센트 1.4 기본모델도 1289만원(4단 자동변속기)으로 아반떼 기본 모델과 201만원 차이다.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의 한 관계자는 "가격이 그렇게 정해진 것은 맞지만, 어떻게 이게 공개됐는지는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 홍보실 관계자는 "아직 최종 결정권자가 승인을 내리기 전이라 그 가격이 맞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해명했다.

최근 현대차는 신형 엑센트의 기자 시승회와 제품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제품 알리기와 사전 계약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아직 공식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