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가장 조용한 준대형차는 무엇일까요? 


혹시 잘 모르시나요? 


그럼 국내서 가장 노면 충격이 적게 올라오는 준대형차는요?


그것도 모르세요?


그럼 차를 어떻게 구입하세요? 


마력과 토크, 연비로요? 적어도 준대형을 산다면 조용하고 부드러운차를 사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랜저와 K7은 일단 추구하는 방향이 스포티로 기울었기 때문에, '좋은차'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조용하거나 노면 충격이 적게 올라오는 차에서는 멀어졌습니다.


쏠림이 심한 한국 소비자들, 몇년전부터인가 갑자기 독일차를 선호하게 되더니 이쪽으로 왈칵 쏠렸습니다. 심지어 요즘은 부드러운 차를 좋아하면 차를 잘 모르는 사람으로 취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한가지 취향의 소비자만 존재하는게 아니고, 어떤 소비자는 강력한차를 원하는 반면 어떤 소비자는 부드러운차를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물론 부드럽다는게 과거의 국산차처럼 마구 출렁거리거나 엔진힘이 굼떠서 차가 잘 안나가는 식이어서는 절대 안되겠죠. 


운전자가 원할 때 언제고 빠르고 스포티하게 가속하면서도 평상시 느긋하게 달릴때는 차에 탄 승객 모두에게 부드럽고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차. 그런 차여야 부드러우면서도 가치있는 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국산차 중 가장 조용한 차. 노면 충격이 가장 적게 올라오는 차. 


르노삼성 SM7을 (다른 매체 기자들과 함께) 시승해봤습니다.



시승기라기는 좀 뭐하지만 

일단 영상을 보시고. 의견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WRITTEN BY
발빠른김기자
자동차 담당하는 김한용기자입니다. 언제나 제보 기다립니다. 메일주소: digitrio@gmail.com

트랙백  17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연비가 마음에 드는군요.
  2. 요즘 급격히 르노삼성 칭찬 포스트가 생겨나는군요. 개인적으로 르노삼성차를 선호해서 참 흐뭇합니다.

    지금 르노삼성 매우 어렵다고 하는데, 난관을 잘 헤쳐나가 과거 1세대 SM520의 영광을 르노삼성이 누리기를 기원합니다.

    더불어 SM7 이번 제네레이션 참 잘나온 것 같습니다. 판매량은 망하다시피 하였지만 나쁘지 않은 차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