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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 간 현대차와 현지 레이싱모델…어딘가 이상해

당연한 일이지만, 현대 기아차도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 전시를 했습니다.

서울모터쇼는 평수로 약 1234평으로 완성차 30대에 신기술물 17종(승·상용관 포함)을 전시했던 것에 비해 이번 상하이모터쇼에는 약 378평에 완성차 13대 규모로 훨씬 작은 부스로 꾸며졌습니다.

서울모터쇼보다 훨씬 작은 규모지만, 유별난 신차종들을 전시해 눈길을 끕니다.

이번에 처음 공개된 중국전략형 EF쏘나타는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것으로 아직 이름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중국형 아반떼인 '위에둥'과 중국형 NF쏘나타인 '링샹'에 이어 세번째 모델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중국사람들의 취향은 참 유별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째 폭스바겐 티구안이나 CC의 헤드램프가 떠오르는데, 그렇다면 폭스바겐은 일찌감치 중국 사람들의 취향을 맞춰가고 있었던 걸까요.

사진으로 보면 중국인들의 취향이 우리와 어떻게 다른지 한눈에 아실 수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우리눈에는 어딘가 이상하게 보이네요.





아래는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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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2009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신규 모델을 잇따라 발표하며, 현지화 전략을 가속화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일(현지시간)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린 '2009 상하이 국제 모터쇼(2009 Auto Shanghai)'에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중국형 EF 쏘나타’와 해치백 모델인 ‘아이써티(i30)’를 공개했다. 

    중국형 EF쏘나타는 기존 E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과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에 이어 중국형 모델로는 세번째다. 

    중국형 EF 쏘나타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25mm 길어졌으며, 외관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더욱 당당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넓고 웅장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강하면서도 인상적인 헤드램프와 포그램프로 세련미를 더했다.

    측면부는 웨이스트라인을 삭제하고, 16인치 알로이 휠을 새롭게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고급감을 한층 강조했으며, 세련된 리어콤비램프와 리어범퍼를 적용한 후면부는 대범하고 당당한 중국형 EF 쏘나타의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내장 디자인은 클러스터의 기존 그린 조명을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드 조명으로 변경했으며, 투톤 내장칼라를 적용하고, 우드그레인, 시트 소재를 변경해 신선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 또한,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중국형 EF 쏘나타의 차명은 출시시점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해치백 모델인 ‘i30(아이써티)’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i30’는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5.8kg.m의 1.6 감마엔진과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9.0kg.m의 2.0 베타엔진 등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전 모델에 듀얼 에어백과 EBD-ABS를 기본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i30’는 유럽스타일의 감각적인 외장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높은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국 해치백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초부터 시행된 1,600cc 이하 차량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자동차 구입세 감면 조치로 1,600cc ‘i30’ 모델이 큰 인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7월과 9월에 중국형 EF 쏘나타와 ‘i30’를 각각 출시함으로써 현지화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해 선두권을 탈환한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프리미엄 초대형 세단 신형 ‘에쿠스’도 중국 최초로 공개해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와 함께 중국 고급차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예정인 신형 ‘에쿠스’는 미국 자동차 전문미디어 워즈오토(Wardsauto)의 ‘2009 10대 최고엔진(2009 10 Best Engines Winners)’에 빛나는 4.6ℓ V8 타우(τ) 엔진과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3.8ℓ V6 람다(λ) 엔진을 장착해 최고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각종 최첨단 기술과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해외모터쇼 최초로 친환경 미래 기술과 친환경 자동차를 선보이는 ‘블루드라이브 존’을 별도로 마련하고, 친환경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현대차는 현대차의 친환경차 개발 전략을 담은 친환경 브랜드 ‘블루 드라이브(Blue Drive)’를 소개하고,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 그리고 YF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20일부터 28일까지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9 상하이 모터쇼’에 1,250.5 m² (약 378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익쏘닉(ix-onic, HED-6),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 링샹(중국형 NF 쏘나타), 위에둥(중국형 아반떼) 등 총 13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미국 통신사 블룸버그는 현대차 중국법인이 현대차의 올해 중국판매 목표 대수를 11%이상 높이기로 했다고 20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