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팟 터치선 핸드폰 요금 1/3로 줄어든다?

저는 핸드폰 이용량이 많은 편이라 기본요금이 5만원이 넘고, 한달 이용료가 8~10만원가량 되는데요.


아이팟 터치에 설치되는 스카이프를 이용하면 핸드폰 요금의 1/3의 금액으로 통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2~3만원만으로 통화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니 구매를 고려해봐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팟용 스카이프는 애플의 온라인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되구요. 신용카드 등으로 요금을 선불 지급한 후 사용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스카이프 끼리는 무료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일반 전화에 거는 경우 국내 유선전화는 3분에 60, 국제전화는 1 22(42개국) 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핸드폰 등 이동전화에도 거는 경우 정액제 요금으로 1만4100원으로 월 300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핸드폰 요금의 1/3에 해당한다고 옥션 스카이프 홍보대행사측은 밝혔습니다.



국제전화의 경우 월 1만4100원에 세계 42개국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월드무제한’ 요금제도 있다고 하니 해외 전화 사용이 많은 분은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직접 이용하면 되지만, 아이팟 터치의 경우 별도의 아이팟용 헤드셋 이어폰(마이크가 내장된)을 구입해야 하고 이어폰 가격은 3만4천원입니다.


다만 이들은 무선인터넷이 작동되는데서만 통화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등의 무선인터넷의 메카(?)에서는 유독 아이팟 터치만 접속이 안되도록 해놓고 있어 그 사용범위가 더욱 좁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핸드오버(기지국 자동전환)등이 제공되지 않아 이동하면서 통화가 불가능하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비록 정액제긴 하지만, 넷스팟 등 유료망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넓은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는 시작단계인 WiFi 무선망이 더 활성화되면 이들 장비가 SKT, KTF 등 기존 이동통신사들의 아성을 위협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