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6

(3)
당신의 차에 블루투스가 없다면…이런 장치는 필수 자동차에 블루투스가 없으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요. 전화 왔을때 통화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구요. 음악을 들을때도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듣는 경우가 많은데, 꼭 CD나 USB를 이용해야 하니 불편하겠지요. 모든 사람들이 블루투스가 있는 차를 타는게 아니다보니 이런 제품이 필요합니다. 에누리나 다나와 같은 사이트에서 카오디오 블루투스를 검색해보면 수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저도 몇개 제품을 사봤지만 만족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특히 오디오와 아날로그로 직접 연결되는 부분이다보니 음질이 스마트폰의 음질과 큰 관계없이 이 장비의 음질에 따라 좌우됩니다. 싸구려를 사면 절대 안되는 이유입니다. 국산 제품도 있고 중국산도 있습니다만 상당수가 화이트 노이즈가 심하더군요. 또, 충전과 동시에 작동이 안되는 제품이 많아서 차에..
롤스로이스 레이스, 고스트를 서킷에서 타다 아무리 자동차 기자라도 타기 힘든 차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롤스로이스입니다. 롤스로이스 중에서도 레이스는 젊은 층에 어필하기 위해 만든 자동차인데다, 다른 롤스로이스와 달리 달리는 느낌을 좀 더 강조한 스포티한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운 좋게 BMW에서 드라이빙센터 서킷에서 롤스로이스를 마음껏 타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렇다고 긴 시간을 달린단 얘기는 아니고, ^^ 막 밟아볼 수는 있었다는 얘깁니다. 롤스로이스는 인스트럭터분도 예삿분이 아니신. 무척 젠틀하고 매너 넘치시는, 영국식 엑센트가 매력적인 분이 나오셨습니다. (Manners Maketh Men?) 음 영국차와 잘 어울리는 외모가 인스트럭터의 첫번째 요건이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여튼 행사장에 가면 이렇게 레이스가 서 ..
[스파이샷] 현대차 신형 에쿠스 이렇게 나온다 현대차의 기대작이자 모든걸 쏟아부은 플래그십 모델 에쿠스의 출시가 불과 몇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본래는 연말 즈음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요즘 신차가뭄, 말하자면 보릿고개를 겪고 있는 현대차다보니 부득이 계획이 조금 앞당겨졌지요. 위장막도 거의 없는 현대차 에쿠스를 몇번 봤고 사진을 찍을 수 없는 상황이어서 디자인을 그냥 외우려고 노력했으나, 역시 금방 잊혀지네요. 이미 모든 부분이 완성됐고 마무리 튜닝을 하는 단계였는데,스포티한 느낌이 마치 스포츠세단 같은 느낌으로 바뀌어서 좀 놀랐습니다. 지금의 에쿠스는 노땅 느낌이 물씬 나는 차인데, 신형 에쿠스는 꽤 날티가 나서… 보수적이고 연세 있는 분들은 싫어할지도 모르겠어요. 또 그동안 '에쿠스라면 당연히 검은색'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테스트 차중에 검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