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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폭스바겐에 중국산 조향장치가 70% (물론 중국얘기)

   

[중국 차 부품 대미 수출 독일 제치고 2위]

중국 자동차 부품의 대미 수출이 독일을 제치고 2위에 올라섰습니다.

미국 토종 업체들은 물론, 중국내 폭스바겐 아우디 등 독일 메이커들도 조향장치의 70% 이상을 중국에서 자체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헉! )


[도요타, 북미시장 매출 증가율 예상치 5배 초과]

도요타가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지난 회계연도 예상보다 5배 가량 빠르게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월가 전문가들이 28일 추정했습니다.

도요타 세계 정복의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ㅎㅎ


[아반떼 유럽 단종, i30 판매 개시]

현대차가 아반떼를 대체하는 유럽전략형 모델인 'i30'의 선적을 시작했습니다.

i30의 선적으로 아반떼는 유럽시장에서 판매가 중단되며, 이후 아토즈급의 i10, 클릭급의 i20,
쏘나타급의 i40 등 i 시리즈를 전략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유럽의 해치백 인기가 얼마나 높길래 아반떼를 단종시키는지 놀랄 따름입니다.



[디젤차가 5년내 하이브리드차 앞선다]

미국에서 5년 안에 저공해 디젤 자동차의 판매량이 하이브리드 차를 넘어설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27일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오는 2012년엔 미국에서 디젤차가 150만대, 하이브리드차는 120만대 판매되면서 디젤차가 더 우위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반면, 현대자동차 유영면 단장은 '미래차는 디젤 아닌 하이브리드'라며 상반된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글쎄요.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전기 모두를 쓴다는 의미인데, 낭비 아닙니까.

당연히 장차 전기차로 옮겨가겠죠.

현대차가 뒤늦게 하이브리드 개발 물결의 꼬리를 붙잡지 말고, 전기차로 한단계 뛰어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