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 에쿠스 후속(VI)의 리무진과 세단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이 차에 3.8, 4.6, 5.0 리터의 세 가지 현대 타우 엔진을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5.0리터급 엔진은 배기량은 물론 출력도 국산 최대인 400마력을 내는 엔진입니다.
쌍용 체어맨의 경우도 5.0리터급(306마력) 엔진을 장착하고 있지만, 벤츠에서 패키지로 수입하는 완전 수입 엔진입니다. 게다가 현재의 벤츠에는 장착되지 않는 모델이어서 배기량 대비 출력이 떨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훨씬 커집니다. 특히 실내 공간 크기를 좌우하는 휠베이스는 3045mm로 기존 에쿠스에 비해 205mm나 확대됩니다.
전장은 불과 수cm 증가하는것에 비해 휠베이스가 크게 넓어진다는 것은 차체가 작고도 실내공간이 넓어진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현대차의 기술력이 늘어났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쿠스 가격은 현재 국산차 최고가 모델 체어맨W 리무진(1억200만원)보다 비싸게 책정해 1억원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는 이 차에 3.8, 4.6, 5.0 리터의 세 가지 현대 타우 엔진을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5.0리터급 엔진은 배기량은 물론 출력도 국산 최대인 400마력을 내는 엔진입니다.
쌍용 체어맨의 경우도 5.0리터급(306마력) 엔진을 장착하고 있지만, 벤츠에서 패키지로 수입하는 완전 수입 엔진입니다. 게다가 현재의 벤츠에는 장착되지 않는 모델이어서 배기량 대비 출력이 떨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훨씬 커집니다. 특히 실내 공간 크기를 좌우하는 휠베이스는 3045mm로 기존 에쿠스에 비해 205mm나 확대됩니다.
전장은 불과 수cm 증가하는것에 비해 휠베이스가 크게 넓어진다는 것은 차체가 작고도 실내공간이 넓어진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현대차의 기술력이 늘어났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쿠스 가격은 현재 국산차 최고가 모델 체어맨W 리무진(1억200만원)보다 비싸게 책정해 1억원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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