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용기자의 AboutCar

"가격은 벤츠 S클래스의 절반인데 성능은 거의 따라왔다고 봐야죠"

17일 현대기아 남양 연구소 테스트장에서 시범을 보이는 전문 레이서가 에쿠스와 벤츠 S클래스를 번갈아 몰아보더니 이렇게 말했다. 그의 말처럼 에쿠스가 세계 최고차에 버금가는 수준까지 따라갔다니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테스트장에 에쿠스가 등장하니 화려함에 눈이 부셨다. 그도 그럴것이 크롬 도금된 전면 그릴은 물론 19인치 초대형 휠에도 크롬 도금을 해서 전체가 번쩍이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휠아치 위 부풀려진 휀더는 차가 매우 커보이게 한데다 요즘 유행하는 초대형차의 트랜드를 그대로 반영했다.


이날 시승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렉서스 LS460가 비교시승 대상으로 등장했다.

비교대상차들과 나란히 세워놓으니 서로 비슷한 부분이 많다는 느낌이다. 배기구와 후면 램프는 LS460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측면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닮았다.

현대차 측 직원은 "차들이 서로 닮아가는 것은 세계적인 트랜드"라고 말했다. 또 대체로 이 차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보수적인 것을 감안하면 지나치게 독특한 디자인은 오히려 선호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잠시후 주행성능을 테스트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500과 S350, 렉서스 LS460L을 먼저 시승해 코너링 테스트를 했다. 이들 차종은 매우 강력한 엔진으로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는데다 코너링시 휘청거림도 극도로 억제돼 운전하는 즐거움이 상당했다. 실로 세계 최고의 차라고 말할 수 있는 막강한 상대였다.

곧바로 에쿠스 운전석에 앉으니 고급차치고 실내에 버튼들이 너무 많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폭스바겐이나 아우디의 고급차에서도 많은 버튼을 볼 수 있으니 단점이라고 지적하기는 어렵다. 비교 차종 중 기능이 가장 많기 때문에 당연하다는 것이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엑셀을 밟으니 느낌이 색다르다. 에쿠스의 이전 모델은 공회전시 조용하다가도 가속페달에 발만 얹으면 경박스럽게도 고음의 배기음이 나는 경우도 많았다. 그러나 신형 에쿠스는 이전모델과 달리 적당한 배기음을 내주어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데 역점을 둔 듯했다.

커다란 차체에도 불구하고 묵직한 느낌이 아니라, 가볍게 튀어나가는 느낌이다. 미국 잡지사 Ward's Auto의 10대 엔진에 속할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핸들링은 다소 언더 스티어가 느껴지는데다 핸들을 꺽는대로 차체가 고스란히 움직여주는 정교한 수준엔 아직 도달하지 못한 듯하다. 반면 핸들을 가볍게 돌릴 수 있도록 세팅돼 차를 편안하게 다룰 수 있을 듯 했다. 현대차측은 에쿠스의 시제품을 국내 잠재소비자들에게 미리 시승시켜준 후 취향을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변속기와 서스펜션에 스포츠 모드가 있는데다 버튼만 누르면 차체 높이를 빠르게 낮출수도 있었다. 차가 미끄러지는 등 사고가 예상되면 안전벨트를 자동으로 강하게 조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 기능도 있다. 전자장치와 안전장치가 절묘하게 결합해 만일의 긴급상황에도 안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뒷좌석의 경우 S클래스나 LS460L에 비해 무릎공간이 약간 좁았지만 머리위 공간이 넉넉하고 좌우폭이 넓어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알칸타라를 이용한 시트의 착좌감도 세계 최고급 차종하고 비교해 손색이 없었다.

뒷좌석이 뒤로 눕혀지는 각도는 S클래스보다는 크고 LS460L에 비해 작았다. LS460L의 경우 트렁크의 상당부분을 희생하면서 뒷좌석을 뒤로 눕힐 수 있도록 역점을 뒀지만, 에쿠스는 트렁크 공간이 넉넉한 상태에서 뒤로 눕혀지기 때문에 눕혀지는 각도에 차이가 있다. LS460L의 뒷좌석이 침실의 느낌이라면 S클래스나 에쿠스는 응접실의 느낌이었다. 차가 지향하는 바가 다른 것이다.
0

Comment +131

  • 이전 댓글 더보기
  • 구창환 2009.03.07 11:16 신고

    리플들 보면 현대차가 아직도 사랑못받는 국내기업이란게 느껴진다.
    객관적인 평가를 할 입장도 지식도 없지만, 대략 신문읽고, 사람들사이에 차 지식을 공유하다보면

    미국과 한국 소비자를 많이 차별한다는 생각이 든다. 가격부터 품질, 서비스 까지 다 뒤쳐지는거 같다.

    그래도 현대차가 길거리엔 많이 돌아다닌다. 현대차 직원들 보면 목에 힘이 들어가 있는거 보면 아마

    그렇게 욕해도 현대차 타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거 같다.

    차가 정말 좋아서 일까? 대우차 타는거 보단 브랜드이미지라는게 좀 더 있어 보이기 때문일거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미국에 싸구려 차란 이미지를 뒤집어 쓰고라도 어렵게 진출해서 팔았기 때문아닐까?

    요즘 현대차 평가가 이곳 저곳에서 높게 평가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싸구려 이미지를 벗어날지도 모르겟다.

    자, 차를 산다면 가정하자.

    외국의 중저가 차들이 많이 들어오면 앞으로는 어떤 차를 많이 살까? 사람들 입맛은 변할것이다. 아직도 우리나라는 이머징마켓의 상위권며, 일부국제기국에는 개발도상국가에 속해져 있다. 선진국도 아니므로

    일부러 바꿀 수 도 없다. 아직도 차산업은산업피해와 무역수지에 큰영향을 주기 때문에 fta에서도 보호되고 있다. 현대차가 어려운 경쟁속에서도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면 이제는 제대로 국내 소비자에게도 그 보답을 해야하지 않을까?
    아직도 국내소비자를 봉으로 안다는 소리를 들어야 할까? 귀족노조라는 말이 나오는게 민망하진 않나?

    싸고, 품질좋은 차 그게 답이다. 고급의 차량 브랜드 이미지도 좋은 밑바탕에서 올라 갔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난 돈좀 있고, 외국차 저렴한거 들어오면 외국차 타고 싶다.

  • df 2009.03.07 11:32 신고

    어이가 없군 ... 에쿠스 따위를 벤츠와 비교하다니 말이다 ...

  • NO 2009.03.07 11:49 신고

    "가격은 벤츠 S클래스의 절반인데 성능은 거의 따라왔다고 봐야죠"

    웃기네 ㅋㅋㅋ...

    맨날 말도 안되는 비교시승하고 우기면 쓰나...

  • 저는 지금 에쿠스330을 타고 있는데 차가 폭이 커서 주차시 불편함이라고 할까 평시에는 평안한 느낌이 좋습니다. 외제차는 많이 타보지 못해서 잘은 모르지만 에쿠스도 좋은건 확실합니다. 진성

  • 사람 2009.03.07 13:23 신고

    사람이 모두 같은게아니니 차마다 시승느낌이 다를수도있죠 뭘.. 이사람은 좋을수도있고 안좋을수도 있어서 모두 제각각이니 틀리고 맞는게 없습니다. 다만, 그차와 다른차와의 단점과 장점을 비교해보면 그차가 좋은건지, 안좋은건지 를 알수있겠죠

  • 사람마다 다른생각 2009.03.07 13:28 신고

    어차피 다들생각이다른데 그생각을 다름사람에게서 이해시킨다는건 어렵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차가 점점 발전해간다는게 기쁠따름이네요
    하지만 점점 자국민의생각은 조금 등한시하지않나 생각이드네요
    물론 해외에서 인정받는다는건 좋은거지만
    먼저 우리나라 자국민의 인정을 받는게 더 우선이지 않나 생각이드네요

  • 님들안녕하세요
    님들에리플을 다읽고난후저도 한자써봅니다
    차는그사람의인격이죠
    에쿠스 벤츠 비엠떠블유 렉서스 기타등등의차는많죠
    님들 그래도 대한민국 한국차를 타야멋있어요 돈없어도요
    님들에쿠스신형이나와서 저도읽어보다 끝까지읽어내려갔내요
    님들한국차타세여 티고 르망 엑셀GS다좋은차에요
    차가크다고 멋지다고해도여자들은 보기엔멋있어보이지만
    마음은항상 외롭고 돈이많아도 삶이 늘행복하지못하다고전생각하는사람입니다
    차는그사람에 품위와인격이라고하죠
    그러서하는말인데
    마음이부자가돼세요
    그러면아무리다찍으러진검정색에 똥차지만맘을행복하게만들수있는여인을 만나고
    그여인과의 사랑의 커플이될수이습니다
    차가좋다공여자들은 친구들앞에서내릴때보기는 좋아보이죠 돈많은 남자같이보이니까요친구들눈에그게부러워보이니까요
    보이기때문이죠
    그렇지만차가외제차 가좋은건아니죠
    우리나라 대한민국에 역사는 단기 5000년에역사가흘렀고
    옛어른이신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옛날날애기해주시며 호랑이담배피던애기 호랑이가 곳감을 무서워서도망간애기며 다들으섰잖아요
    달구지에 한복입으녀자 태우고 소를앞세우고 본인은타지않고 소의 코뚜래에줄을잡고 옆에서 걸어가던 그시절그옛날의 양반과 쌍놈이이어던그시절
    마당쇠가 돌쇠가 안방마님과 안방마님방에서아무도 모르게 즐겨하던 놀이를 기억하실겁니다
    님들 차가중요한건아니에여
    그렇지만이어야할필요는이죠
    그래영ㅖ쁜여장얖에 태우고 사랑하며 솜잡고 애가하며 사랑을ㅣ작돼서 결혼과 왕자님과 공조님을
    태몽으로 임신돼에서 늙어죽을떼까지사랑하며 백년회로해야할테니까요
    여자들은마음을편안하게해주는남자와다정한말로부드럽게애기하는남자외여자에말한마디귀기울여들어주고 그마음을읽을줄알며 배려까지해준다면 그남자에게목숨을다받쳐요
    그걸모르시죠
    차는겉껍데기일뿐이에요
    여러분들에댓글읽고저도한마디 해보았내요
    대한민국한국땅 신토불이 여자가 말해요
    님들남자드정산차리고요 바람조강지처버려가면서 까지피지말고 몰래 지혜롭게 좋은여자 좋은친구같은앤인을만드세요
    그리고성공하시고 최고의가장이되시고최고의아빠가돼기길제가부탁드리네요 감사합니다 저에글을끝까지
    읽어주셔서요
    사랑합니다
    님들

    • 2009.03.07 20:35 신고

      //차는그사람의인격이죠...

      3재줄에 있는글..
      김지희님...... 우선..... 개념부터... 먼저...

  • 누렁이 2009.03.07 16:13 신고

    현기차를 옹호하시는 분들은 너무 애국주의를 앞세우고 있고,
    현기차를 비난하시는 분들은 현기차의 모든게 싫다라고 일관하시네요.
    어떤차를 사던지 좋은 점과 나쁜 점은 존재할겁니다.
    그럴때 비논리적인 무조건적 비난과 국수주의 감상주의적인 옹호는 안 좋죠.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도 않은 차를 실제 타보지도 않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시기상조일거고, 아마 현기차의 상술에서 잘못된 점은 지적받아야 겠죠.
    그렇다고 현기차 망하면 어떻게 하냐라는 말에 대한 답변은
    좋은 품질로 자국민에게도 인정을 받는 회사라면 절대 망하지 않을겁니다.

    다만 내수용차에도 좋은 품질과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임에도
    내수용은 어차피 독과점이니 등한시하고 다른 나라의 시장에는 엄청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이 현기차를 보유했거나 타고 다니는 분들에게 이율배반적인 모습이겠죠.
    솔직히 현기차는 북미시장에서 상당히 진일보 하였지만, 가격대 및 리세일 벨류를 따지면
    랜서 에볼루션등의 몇몇 스페셜티카의 호응외에 저가 자동차로
    밀어붙이는 미츠비시랑 전체적으로 비슷한 수준입니다.

    현대차 리세일 벨류는 상당히 안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이것도 몇년 전 차가 안 팔리자 렌탈카로 덤핑해버린 현대차의 자업자득이고,
    현재도 엄청난 할인과 "실직시 차 반납"등의 획기적인 제살깎아먹기 이벤트로
    엄청난 판매고를 보이고 있지만 2~3년 후의 중고차 가격은 안 봐도 비디오겠죠...

    엊그제 제 지인이 7개월 9000마일된 제네시스를 딜러에 팔러 갔었는데,
    중고차 딜러나 현대차 딜러의 제시가격은 말하기 껄끄러울 정도입니다.

    물론 국내시장에서도 현기차의 강력한 라이벌이 있어서 경쟁을 할 수 있다면
    상당히 긍정적이겠지만, 지금 같은 상황의 안일한 국내시장 대응을 보면
    망할려면 빨리 망하라는 말을 들어도 싸다고 생각이 드네요...

  • 아나 사진때문에 온건데 사진이 없네 ㅋㅋ

  • S2000 2009.03.07 22:32 신고

    말들이 많소
    그냥 대충 넘어 갑시다.
    에쿠스 뉴글 엘란트라 기타등등 일본차 벗어낫는데 이제 간신히 일본차에서 벗어나 국산차 제대로 만드는데..
    그냥 인정합시다.
    뉴에쿠스 그래 국내에서 만든 최고 좋은 고급차야 국내에서만이지만..
    젠쿱 그래 국내에서 만든 스포츠카? 아니지 스포츠카는 아니지 국내에서 만든 후륜 쿠페야 잘만들엇잖아..
    그 cc에 그마력 나온다고 좋다고 자랑하는 애들.. 아직 모르지..
    이제 국산차 다워지는데.. 인정해줍시다..
    출고 후 어떤 평가가 나올지 궁금타.. 주행중 시동 꺼짐? 주행중 바퀴 빠짐.. ㅋㅋ

  • S2000 2009.03.07 22:37 신고

    또라이님..

    현대 조아여 하지만 인정할건 해야져..

    님이 아는 예전의 현대차 국내 순수 기술로 만든차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도 100% 기술로 만든차 없습니다.

    각그랜져 뉴그랜져 엘란트라 에쿠스 등 다 일본차 그대로 가져다가 기술 사와서 그렇게 돈번 현대입니다.

    아직 현대 갈길이 멀엇습니다. 웬지 아세여??

    이렇게 국민들이 자기 나라 차 갖구 나쁜 평 내는 사람이 이리 많은데

  • 아직 2009.03.07 23:43 신고

    아직나오지는 않았지만 제 생각은 가격에 비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비교 했을때... 성능은 아직 일듯 합니다.. 그렇다고 안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떨어지는건 사실이죠...
    예를 들면 제네시스와 이클경우 ... 같은 스펙을 두고 보면 (가격 빼고) 확실히 이클이 앞서죠... 오씨리즈도 그렇구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나라에 많이 맞춰서 그런가... ㅎㅎㅎ 여러 차를 둘러둘러 타본결과 이거 하나만은....현대차 타고 200킬로 이상 달리지 못하겠다는거요 ㅎㅎㅎ 특히 코너는 쥐약.. 대신 시내 주행등 할때는 현대차가 짱...서스가 물러서 오히려 스트레스 안받고 좋아요 ㅎㅎ 두서 없이 글 적었네요 그냥 제 느낌 이었습니다 ㅎㅎ

  • 사람 2009.03.08 00:33 신고

    내용과 관련이 없겟지만 이번 경기 침체를 격으면서 느낀게 있습니다 자동차,건설,반도체,전자등 전반적으로 중공업,첨단산업이 타격을 받는걸 눈으로 보았습니다 생각해보면 현대가 조선,건설,자동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니 현대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이 전반적으로 세계 시장 흐름에 영향을 많이 받는걸 주요 산업으로하고 있죠 그래서 생각 해보는데 제약회사,소프트 웨어,생명공학등은 그런 흐름이 없는것 같습니다 고로 불경기가 없다는거죠 미국의 화이자나 닌텐도가 불황을 격었다는 말은 못들었으니깐요 아니 오히려 미국 화이자는 4%정도의 성장 유한 양행,동아제약 또한 나름데로 성장을 하였구요 우리나라가 돈을 들여아 하는건 녹색 뉴딜이 아니라 대덕 연구단지와 카이스트,포항공대,한동대,울산기술대학교 같은곳에 돈을 투자 해야할것 같습니다 물론 당장의 눈에 띄는 성과는 없겟습니다 강산이 한번 변할때쯤엔 눈에 보일것입니다 아무리 현대가 커봣자 세계제약산업의 중심인 화이자의 반도 못따라 갈겁니다.

  • zzz 2009.03.08 01:02 신고

    ㅋㅋㅋ 현대차? nonono~~~

    일본 따라 갈려면 멀었다. 비교할걸 비교해라~~

    자국민에게 욕 들어먹는데~~ 무슨~~

    자국민에게 파는 차나 잘 만들어라~

  • 흠.. 2009.03.08 01:16 신고

    아버지께서 회사를 운영하셔서 친구분들도 대부분 사장님들입니다 .모임이 잦아서 서로 잘 아는데 5년전쯤에는 23분 모두 에쿠스였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아버지와 다른분 3명만 에쿠스이고 모두 벤츠 . BMW 등등으로 갈아타셨더군요 .대부분 토목회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 전국을 오고 가느라 남들보다 더 많은 주행거리를 뛰시고 자동차 승차감이나 안전에 대해 다들 굉장히 예민한 분들인데요. 바꾸시고 나니 현대차 다시는 못타겠다 하시네요 . 아버지께서는 나름 애국하신다고 평생을 현대만 타셨는데 (포니 -캐피탈 -소나타-그랜저-다이너스티-에쿠스) 현대차에 문제가 많은 건 사실이시죠. 매번 문제가 많이 나서 수리비도 정말 장난이 아니고 기름값도 어마어마 하구요 . 저는 외국에서 좀 오래 살아서 여러 종류의 차를 많이 타봤는데 어쩌다 렌트카를 빌릴때면 모든 차는 다 빌려가도 현대차와 대우차만 남겨져 있는 상황을 보면 마음이 아팠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고의 현대차가 외국에서 현대차 = 싸구려차 로 생각하는 현실에는 속상하죠. 하지만 외국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사양의 차를 제공하고( 외국에서 아반떼를 사면 아반떼 가격으로 아반떼 마크가 찍힌 소나타를 줍니다 .역시 소나타를 사면 이름만 소나타일뿐 소나타 마크가 찍힌 그랜져를 사게됩니다 게다가 이런 저런 할인 제공으로 엄청 싼 가격으로 현대차를 살수 있죠 ) 하지만 한국에서는 비싼 가격에 나쁜 사양의 차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현대의 기업 태도는 문제가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버지에게 이번에 나오는 신형 에쿠스로 바꾸실 것인지 여쭤보니 이제 현대는 못되서 싫다 . 라는 말만 하시네요 . 평생 현대만 타신분도 등돌리게 만들고 있는 현대는 자신들의 문제를 아는건지 정말 걱정됩니다 .

    •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23분중 3분만 국산차를 탄다면 뭔가 잘못돼도 크게 잘못됐군요.

    • 메로니아 2009.05.03 15:36 신고

      차량 가격은 잘못된 예입니다.

      미국인 전세계에서 가장 싸게 차를 구입할 수 있는 나라로

      독일 현지에서 5시리즈 살 돈으로

      미국에서는 7시리즈 살 수 있습니다.

      즉 미국은 자동차 생산국보다 더 싸게 차를 살 수 있는 곳입니다.

      현대차만 미국에서 자국보다 싸게 파는게 아닙니다.

  • 흠... 2009.03.08 05:28 신고

    댓글들 보니 참;; 제네시스 처음 나올때도 엄청 까더니 지금 판매량 보소 ㅎㅎ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있는데 에쿠스 저거 나와도 판매량이 말해줄듯 키보드 워리어들은 아닥좀 해줬음 좋겠다는...위에 혼다 차랑 비교한 사람 있던데 어떻게 혼다차 하고 비교하노;; 혼다차 길거리에서 함 보소 디자인부터 얼꽝인데;; 그리고 디자인 비슷하다고 하는분들 님들 눈이 삔거임다~ 제차가 베라크루즈인데 처음보는 사람은 산타페라고 하는분도 있음다; 벤츠m클래스 타고 나가면 소렌토냐고 묻고요 ㅋㅋ 내참 그냥 자기 취향에 맞는 차 사서 타고 다니세여~ 능력것.. ㅉㅉ

    • heedae11 2009.03.08 09:51 신고

      옳소...그냥 자기 주머니 사정에 맞게 취향에 따라 타면 될것을...에쿠스 사지도 못 할 사람들이 논쟁은..기사 써 있으면 기자 생각이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면 돼지..잘 난놈들 하나도 없구만.. 그렇게 잘 알면 지가 만들어서 타라지..찌질이들..타이어는 교환할줄 아는인간들인지??ㅋㅋ

  • 브루스최 2009.04.13 15:27 신고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현대가 자랑하는 에쿠스 기술력 하하하 참고로 브레이크시스템 현대 4피스톤이지만 동급외국차들은 8피스톤 앞뒤 다 들어갑니다.. 4피스톤과 8피스톤의 차이 하늘과 땅입니다.. 그리고 습기 자동제거까지 됩니다.. 브레이크를 연속적으로 밟으면 생기는 문제를 원천차단하는 기술 그리고 차체 강성이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대부분의 국산차를 몰아보면 느끼는 문제중 하나가 고속주행안정성입니다.. 좀 급한 코너를 돌때 차가 날아가는 느낌 고속주행시 차가 날라가는 느낌 도로의 노면을 너무 잘알고 흔들대죠 그러나 벤츠 몰아보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절대 안정감을 주죠 신뢰감이 팍팍 저같으면 그돈주고 절대 에쿠스 안삽니다.. 몰아봐나 마나 왜 제네시스 도 칭찬일색이지 않았습니까? 제네시스나 에쿠스나 정숙성및 옵션을 외국차를 능가하겠지만 차의 강성및 안전도에서는 아직 좀 못미친다고 생각합니다.

  • 옆집남자 2009.04.13 16:22 신고

    차는 그저 많은 옵션과 기능만으로 명차가 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물론 현대차가 아주 저질 싸구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명차는 절대 아니죠 랙서스가 일본에서는 안팔립니다.. 왜 그럴까요 그돈주고 자기들도 자기네들차 못사겠다는 말이죠 오토조인스 시승기 제네시스 보셨습니다. 현대가 말하는 다이내믹을 어디서 찾아야할지... 전륜과 후륜의 차이를 못느끼겠다라는 시승소감 고속으로 가면 아주 불안해진다는것 이건 차에있어서는 아주 중요한겁니다..물론 현대차 영업맨들은 고속으로 달리다 박으면 다 죽는다... 안전운전이 제일이다.. 이렇게 말들을 하지만 틀린말은 아닙니다.. 물론 맞는 말이구요.. 그럼 엔진은 뭐하러 290마력 360마력 달아놓습니까 속도계는 뭐하러 260이나 되어있습니까.. 차라리 50에 맞추고 마력도 30마력이나 아님 조금더 올려놓지요 앞뒤 말이 안맞지 않습니까?? 고속주행을 하면 되게 불안해집니다... 차의 강성이 약해서 입니다.... 휘청거려요 뒤가 돌아가는 느낌... 물렁거려서 장거리 운행하면 허리가 불편해요 롤링이 심합니다... 이걸로 요약해보면 핫바리차 어리버리차 그정도 되겠네요

    • 현대차 발표에 따르면 제네시스 쿠페는 차체 비틀림이나 휨 등 바디강성 자체는 G37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너에서 G37보다 못한 것을 보면 아무래도 하체(서스펜션 등)를 보강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메로니아 2009.05.03 15:32 신고

    일본제 고장력 강판 얼마나 들어갔나요?

    ㅋㅋ

    국산은 품질이 떨어져서 쓰질 않고 있잖아요.

    nf소나타부터 이런 고장력 강판을 써서 충돌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시작했죠.

    포스코에서 도요타 납품 품질기준에 합격한 철강제품 비율이 50% 정도 되나?

    일취월장하는 현대차가 자랑스럽기는 하지만

    언제나 세계 최고 품질의 차량에 근접한 차를 생산할뿐 앞서지는 못하죠.

    혹자는 일본에 비해 자동차 생산 역사가 짧은데 이정도면 대단하다고 자위하겠지만

    앞선자를 쫓아가는 건 쉬워도 계속해서 앞서가는 자가 더 대단한 것이다.

    지금 중국차가 안전도에서 허접하지만

    우리가 일본차에 접근했던 시간보다 더 빠르게 중국차가 따라오고 있다는 것만 잊지말자.

    자동차 판매대수에서 미국을 앞지른 중국..

    10~20년 후에는 우리를 따라 잡을 것이다.

    신기술을 수입에만 의존하는 울나라 자동차 산업은 더욱더 중국차의 성장에 위기감을 느껴야할 것이다.

  • vaccii2 2009.07.03 10:43 신고

    또 찌라시 광고네... 뭔소리야 벤츠 성능 까지 따라왔다고 푸 하하하.... 지~룰 지나가는 개가 웃겠다 그건 니 생각이고 기자양반 벤츠 타봤어 안타봤으면 말을 하지말어 국산 자동차는 솔직히 아직 멀었다 기술력 디자인 내구성 한참 떨어져있다 가격은 품질대비 절~라 비싸다 웬만한 기술은 로열티주고 쓰는거고 벤츠s550 미쿡에서 얼마하는지알어? 에쿠스 값밖에 안되는데 암튼 국민들은 봉이다 닝기미 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