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뉴 아우디 TT의 신차 발표회가 있습니다.
서울 장충동 (구)타워호텔에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초대형 야외 발표회장을 설치하고 ‘뉴 아우디 TT’ 신차발표회를 갖게 됩니다.
과거 아우디 TT는 9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첫 선을 보인 차로 폭스바겐 골프와 플랫폼을 공유해왔으며, 원형을 기본으로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차였습니다.
원을 절반으로 잘라놓은듯한 느낌의 반듯한 디자인은 젊은 여성들에게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 독특한 디자인은 TT의 매니아를 낳는 순기능도 했지만, 스포츠카의 강인한 디자인은 못된다는 역기능도 있었습니다.
또 FF(앞엔진 앞바퀴 굴림)인 골프를 기본으로 힐덱스의 비스커스커플링을 사용했으므로 FR의 재미를 느끼기는 어렵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반면 새로운 TT는 과거 TT와 달리 해치백이 좀 더 길게 뻗어 포르쉐의 라인을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과거 순진해 보였던 마스크도 남성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무게 배분의 완성도를 높여 좀 더 본격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은 여전히 FF, 3.2는 AWD를 제공합니다.
취재 다녀와서 마저 적겠습니다. ^^
서울 장충동 (구)타워호텔에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초대형 야외 발표회장을 설치하고 ‘뉴 아우디 TT’ 신차발표회를 갖게 됩니다.
과거 아우디 TT는 9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첫 선을 보인 차로 폭스바겐 골프와 플랫폼을 공유해왔으며, 원형을 기본으로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차였습니다.
원을 절반으로 잘라놓은듯한 느낌의 반듯한 디자인은 젊은 여성들에게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 독특한 디자인은 TT의 매니아를 낳는 순기능도 했지만, 스포츠카의 강인한 디자인은 못된다는 역기능도 있었습니다.
또 FF(앞엔진 앞바퀴 굴림)인 골프를 기본으로 힐덱스의 비스커스커플링을 사용했으므로 FR의 재미를 느끼기는 어렵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반면 새로운 TT는 과거 TT와 달리 해치백이 좀 더 길게 뻗어 포르쉐의 라인을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과거 순진해 보였던 마스크도 남성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무게 배분의 완성도를 높여 좀 더 본격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은 여전히 FF, 3.2는 AWD를 제공합니다.
취재 다녀와서 마저 적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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