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분은 코닉세그 CCX를 꼽기도 할겁니다.
못마땅하지만 미국의 쉘비 수퍼카를 꼽을 수도 있겠죠.
터보를 4개 장착한 부가티 베이론 16.4도 무려 시속 407km를 찍었다죠.
하지만 자연흡기 스포츠카로 가장 빠른 속도를 낸 기록은 단연 1998년에 맥라렌 F1이 세운 시속 391km입니다. 12년이 지난 지금도 깨뜨리지 못하는 기록입니다. 터보를 장착한 위의 3개 차종을 제외하면 이 차보다 빠른차가 없다고도 하구요.
꺅꺅 너무 멋있어요. 피터 스티븐스 아저씨 쵝오!
워낙 트랙에 맞춰진차량이다 보니 운전자가 가운데 앉고 동승자 2명은 뒤에 앉아야 하는 유래없는 3인승 차량이어서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그 유명한 고든 머레이와 피터 스티븐스가 함께 디자인한 이 차는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자동차 역사의 전설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맥라렌 F1이 이렇게 MP4-12C 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결별 후 내놓는 차이니만큼 맥라렌도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P4-12C의 GTR모델이 새로 나오는데, 그 디자인은 18일 영국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주행은 할지 모르겠네요.
그 신형 차의 예상도, 내지는 희망도(?)라고 할 수 있는 랜더링 그림을 올려놓은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음....... 음..... 존...시발(Jon Sibal) 이라는 디자이너인데요. 이름이... 좀... 음...
존...시발...이라니. 아 정말.
얼마 후면 취재하러 갈건데, 만나면 뭐라고 인사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존 시발.
아아 아무래도 인사하다 웃어버릴것 같애.
흠흠.. 하여튼
그가 만든 작품은 오리지날 MP4-12C 의 초기 사진보다 월등히 멋지게 나왔는데요.
제가 볼 때는 이대로만 나오면 디자인과 세계최고 수준 성능을 갖춘 ,
정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가 될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이 차가 정말 멋지게 나오고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시발에서 빵터짐 ㅋㅋㅋ
절대 시발에게 시발이 욕이라는 사실을 가르쳐주지 마세요 ㅋㅋㅋㅋㅋ
작플.. 을 하시다니. ^^;;
여튼 리프래시 한번 해주세요. 쓰던 중에 읽으셔서 ^^;;
밤도 늦었는데 안녕히 주무시구요.
가격 때문에 한국에서 인기를 끌긴 힘들 듯...ㅋㅋ 내가 아는 사람이 들여와서 시승 한번 시켜주면 좋겠네요~ㅋㅋ
켜켜켜켜켜..... 구경할 일이나 잇을까 모르겠는 ㅡ,ㅡ;;
보통 외국 사람들은 미들 네임이 있잖아요.
존 시발 씨의 미들 네임은 뭘까요? 설마 '내'는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