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투아렉 V8 TDI
포르쉐에서는 가솔린으로 슈퍼카를 만들고 있다면, 폭스바겐은 디젤 슈퍼 SUV를 만들고 있는 느낌이더군요.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 퍼포먼스와 엔진 배기음은 말할 것도 없고,
기능만 봐도
- 레버를 돌려 차체 높낮이 조절 (14cm)
짐을 실을때는 저절로 낮아지고, 다 실으면 높아집니다.
고속으로 달리면 낮아지고 오프로드에선 저절로 높아집니다.
- 레버를 돌려 서스펜션 강도 조절 (다른 일부 브랜드처럼 '엥 이게 스포츠 모드야?'하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몸에 확 와닿네요)
- 버튼 눌러서 오프로드 기능도
이 차는 온로드 세팅을 기본으로 한 차입니다. 그래서 범퍼립(아랫쪽에 튀어나온 입술같이 생긴 부분)이 튀어나왔습니다.
타이어는 굿이어 이글F1이 달려있는데, 이 역시 온로드 타이어였습니다.
하지만 차체를 높이고 오프로드 버튼을 누르니 진입각이 상당히 큽니다. 35도 기울기에 바로 올라설 수 있다 합니다.
산을 마구 치고 올라가는데 너무 신났습니다.
- 코너를 험하게 돌면 서스펜션 좌우의 에어서스펜션이 동작하면서 차체의 레벨을 맞춤.
- 0-100km/h 주행은 4.8초. 2톤이 훨씬 넘는 차체로 포르쉐 911 카레라만큼 빠른 차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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