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카 디젤 간단 시승기

 

GM대우 토스카 디젤 2.0 CDX 모델을 시승했다.

 

겉모양은 BMW를 연상케 하는 전면과 사이드 라인이 인상적이고 후면은 폭스바겐을 떠올리게 하는 등 나쁘지 않은 인상이다. 실내는 경쟁차종들에 비해 다소 단순한 느낌으로 꾸밈을 싫어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시승차에는 썬루프도 있고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갖춰졌다. 6CD체인저가 내장된 오디오에 8스피커, 손잡이 등 세부 부품 등도 고급스럽게 크롬도금 처리 되었다. 우드 트림도 적당히 조합돼 갖출것은 모두 갖췄다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이 차엔 디젤 엔진이 장착 되었는데, 이 엔진은 윈스톰에 얹은 VM Motori의 엔진블럭과 보쉬 커먼레일 시스템, VGT를 그대로 사용한 것에 약간의 튜닝을 거친 것. 

 

예상했던 대로 엔진 음은 윈스톰 등 SUV의 엔진음과 거의 차이가 없다. 디젤에 익숙치 않은 동승자가 공회전이 너무 시끄럽다고 불평했다. 그러나 80km/h정도의 속도로 달릴때 엔진회전수는 공회전시와 큰 차이없는 1200rpm 정도로 상대적으로 조용했다. 

 

배기가스를 디젤 미세물질 필터(DPF)로 걸러내 미세 오염 물질 배출을 막아 친환경적이라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다.

 

외관은 스포츠세단을 연상할만큼 날렵하지만 핸들 감각이나 서스펜션은 다소 부드러워 마치 승용차가 아니라 차체가 낮은 SUV를 운전하는 느낌이다.

 

연비는 13.0km/l로 쏘나타 디젤(13.4km/l)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 토스카 휘발유 모델(10.4km/l)에 비하면 20% 정도 연비가 앞선다. 마력은 150마력으로 쏘나타디젤(146마력)에 비해 다소 높아 시속 100km까지의 가속과 최고속도는 토스카 쪽이 조금 앞선다.

 

토스카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옛말. 토스카 디젤의 가격은 2214만원~2619만원인 반면 쏘나타 디젤은 2125만원~2642만원으로 큰 차이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배 정민.
 
선배가 고개 내밀고 사진 찍는데 기념사진 포즈를 취하다니
나아쁜 녀석.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좋은데 이 인테리어는 좀 어찌 해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