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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600L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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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완벽한 S600L에 어떤 단점이 있을까.

 

스포츠 성능 대단하고, 코너링 대단하고, 소음도 전혀 안들리고, 럭셔리의 극치고.

 

 

속도계가 260까지 밖에 없다는 점이 이 차의 가장 큰 단점일 것이다.

 

직선거리 700m 밖에 안되는 도로인데, 260을 일찌감치 넘었다. 대체 지금이 몇키로야?

 

260으로 달리는 동안에 엔진에서고 유리에서고 별 다른 기척도 없다.

 

 

가속도 그냥 직선적으로 250까지 오른다. 주욱 올라가지 중간에 멈칫하는 법이 없다.

 

250에서 6단 기어(어쩌면 7단)가 들어가 가속을 더하더니 260으로 올려붙인다.

 

그러나 드라이버는 땀 한방울 흘리지 않는다.

 

여전히 두려울것이 없다. 그저 일상적인 운전의 느낌이다.

 

 

그런데 5.5리터 517마력의 V12엔진은 0-100을 4.6초에 끊는다니, 포르쉐가 따로없다.

 

이 차는 그냥 S600도 아니고 뒷좌석이 길다래서 앉은채 다리까지 쭉 펼 수 있는 L이란 말이다.

 

대체 이런 럭셔리카가 왜 필요할까? S클래스로 무려 레이스까지 해보겠다고?

 

아 실제로 해봤다.

 

ESP를 끄고 악셀을 끝까지 밟아본다. 차는 출발하지 않은 채 끼이이이~하는 소리만 나면서 좌로 우로 요동친다. 가만 보니 접지력이 넘치는 힘을 받쳐주지 못하고 타이어의 휠스핀이 지나쳐 차가 출발을 하지 못하고 그저 연기만 일어난다.

 

ESP가 없으면 출발조차 아무나 못한다.

 

아스팔트를 살펴보니 짙은 타이어 자욱과 함께 노면 자체가 살짝 패였다. 나같은 녀석이 S600을 몰면 우리 동네 도로가 남아나지 않겠다. 5분만에 타이어를 걸레로 만들 수도 있겠다.

 

내가 타본 가장 강력한 차였던 AMG 5000cc엔진을 얹은 CL63보다 월등히 두려운 녀석이다. 무서워서 함부로 밟을 수도 없다.

 

가격은 2억 6600만원... 아흐 허거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