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최초 수제 스포츠카 '스피라' 판매 예정

어울림네트웍스㈜는 자회사인 어울림 모터스와 함께 국내 최초 수제스포츠카인 '스피라'를 오는 12월쯤부터 판매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어울림모터스는 수입자동차 정비, 점검 튜닝 전문업체로 지난 5월 수제 스포츠카 '스피라'를 인수한 완성차 제작업체로 현재 건설교통부의 등록을 마친 상태다.

아울러 어울림네트웍스는 어울림 모터스와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 오는 12월 스피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뉴스피라'를 출시할 계획이다.

어울림모터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스피라'의 상용화를 위한 기술, 자본, 시설등의 필수요소를 완비하고 '스피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뉴스피라'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피라’는 배기량 V6 2700cc 엔진에 전문 튜닝기술을 더한 터보를 장착, 고속력 320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4초대에 도달하고 56토크, 470마력 엔진의 성능을 자랑한다.

어울림네트웍스 관계자는 "스피라 상용화 소식이 알려지면서 중국, 터키, 두바이,베트남, 일본,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 딜러들로부터 주문이들어오고 있다"며 "뉴스피라는 경쟁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수출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뉴스피라는 5000만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며 오는 2008년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형태의 주문생산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차후 모든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양산화한다는 계획이다.

-----

위는 보도자료를 참고해 작성한 글.

그런데 공개한 스펙이 좀 이해가 안된다.

제 아무리 터보라지만, 2700cc엔진으로 470마력을 낼 수 있을까.

3600cc 포르쉐 911 터보와 동급이라고? 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