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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리프트 모델들

국산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들 어떤가
모 언론사 기사의 자료 발췌, 기사가 아닌 팩트라서...

■국산 중형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제원 비교
(각 사 자동 2.0ℓ급 기준)
  로체 이노베이션
(기아)
쏘나타 트랜스폼
(현대)
토스카 프리미엄6
(GM대우)
SM5 뉴임프레션
(르노삼성)
전장(㎜) 4810 4800 4795 4905
전폭(㎜) 1820 1830 1810 1787
전고(㎜) 1480 1475 1450 1475
축거(㎜) 2720 2730 2700 2775
배기량(cc) 1998 1998 1993 1998
최고출력(ps/rpm) 163/6200 163/6200 144/6300 143/6000
최대토크(㎏·m/rpm) 20.1/4500 20.1/4500 19.2/4600 20.0/4800
공인연비(㎞/ℓ·수동) 11.5(12.8) 11.5(12.8) 10.9(12.8) 11(수동없음)
가격(원) 1894만∼2350만 1934만∼2306만 1908만∼2378만 2000만∼2550만
자료:각 업체


중요 포인트

- 로체 이노베이션이 쏘나타에 비해 길다.

         - 1cm, 의식하고 길게 한 듯하다

- 그러나 축거는 쏘나타에 비해 짧다.

         - 실내는 좁다. 그러나 무릅공간은 넉넉하다.
           뒷좌석 시트가 서 있어서 머리가 천정에 닿을듯 하다는 의미 되겠다.

- 토스카는 작고 짧고 좁다.
         - 그러면 잘 달리기라도 해야 하는데, 마력? 신통치 않다. 연비도 떨어진다. 이를 어쩌면 좋을까.

- SM5는 폭은 좁고 길이는 길다.
        - 왜일까? 일본 자동 주차장이 1800mm까지 밖에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때문에 로체 이노베이션, 쏘나타, 토스카는 모두 세계 4위 시장인 일본에 수출할 수 없다.
           배짱 부려도 좋을 벤츠조차 C클래스 폭을 1800mm 이내로 제한하는데 우리나라 메이커
           상품기획자는 무슨 배짱으로 1800mm를 넘기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