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들 어떤가
모 언론사 기사의 자료 발췌, 기사가 아닌 팩트라서...
중요 포인트
- 로체 이노베이션이 쏘나타에 비해 길다.
- 1cm, 의식하고 길게 한 듯하다
- 그러나 축거는 쏘나타에 비해 짧다.
- 실내는 좁다. 그러나 무릅공간은 넉넉하다.
뒷좌석 시트가 서 있어서 머리가 천정에 닿을듯 하다는 의미 되겠다.
- 토스카는 작고 짧고 좁다.
- 그러면 잘 달리기라도 해야 하는데, 마력? 신통치 않다. 연비도 떨어진다. 이를 어쩌면 좋을까.
- SM5는 폭은 좁고 길이는 길다.
- 왜일까? 일본 자동 주차장이 1800mm까지 밖에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때문에 로체 이노베이션, 쏘나타, 토스카는 모두 세계 4위 시장인 일본에 수출할 수 없다.
배짱 부려도 좋을 벤츠조차 C클래스 폭을 1800mm 이내로 제한하는데 우리나라 메이커
상품기획자는 무슨 배짱으로 1800mm를 넘기는 걸까?
모 언론사 기사의 자료 발췌, 기사가 아닌 팩트라서...
■국산 중형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제원 비교 (각 사 자동 2.0ℓ급 기준) | ||||
로체 이노베이션 (기아) |
쏘나타 트랜스폼 (현대) |
토스카 프리미엄6 (GM대우) |
SM5 뉴임프레션 (르노삼성) | |
전장(㎜) | 4810 | 4800 | 4795 | 4905 |
전폭(㎜) | 1820 | 1830 | 1810 | 1787 |
전고(㎜) | 1480 | 1475 | 1450 | 1475 |
축거(㎜) | 2720 | 2730 | 2700 | 2775 |
배기량(cc) | 1998 | 1998 | 1993 | 1998 |
최고출력(ps/rpm) | 163/6200 | 163/6200 | 144/6300 | 143/6000 |
최대토크(㎏·m/rpm) | 20.1/4500 | 20.1/4500 | 19.2/4600 | 20.0/4800 |
공인연비(㎞/ℓ·수동) | 11.5(12.8) | 11.5(12.8) | 10.9(12.8) | 11(수동없음) |
가격(원) | 1894만∼2350만 | 1934만∼2306만 | 1908만∼2378만 | 2000만∼2550만 |
자료:각 업체 |
중요 포인트
- 로체 이노베이션이 쏘나타에 비해 길다.
- 1cm, 의식하고 길게 한 듯하다
- 그러나 축거는 쏘나타에 비해 짧다.
- 실내는 좁다. 그러나 무릅공간은 넉넉하다.
뒷좌석 시트가 서 있어서 머리가 천정에 닿을듯 하다는 의미 되겠다.
- 토스카는 작고 짧고 좁다.
- 그러면 잘 달리기라도 해야 하는데, 마력? 신통치 않다. 연비도 떨어진다. 이를 어쩌면 좋을까.
- SM5는 폭은 좁고 길이는 길다.
- 왜일까? 일본 자동 주차장이 1800mm까지 밖에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때문에 로체 이노베이션, 쏘나타, 토스카는 모두 세계 4위 시장인 일본에 수출할 수 없다.
배짱 부려도 좋을 벤츠조차 C클래스 폭을 1800mm 이내로 제한하는데 우리나라 메이커
상품기획자는 무슨 배짱으로 1800mm를 넘기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