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제작돼, 4월 2일부터 열리는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일 ‘제네시스 프라다’의 이미지를 31일 공개했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2009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현대차의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 대표 : 파트리지오 베르텔리(Patrizio Bertelli) 회장)의 진보적인 디자인 철학과 가치를 디자인과 소재 전반에 적용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한 모델로, 공동작업을 통해 제작되는 총 3대 중 첫 번째 모델이다.
현대차와 프라다의 연구진은 지난 11월부터 약 4개월간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이탈리아 밀라노의 프라다 디자인센터에서 기존 제네시스의 외관 스타일과 내장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 제네시스 고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프라다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의 ‘제네시스 프라다’를 탄생시켰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무광 ‘다크 블루’ 외장칼라를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 엠블렘, 아웃사이드 핸들 등 기존 유광 크롬이 적용된 부분에 다크 무광 도금을 적용했다.
또한, ‘제네시스’의 바디를 스포티한 느낌으로 재해석해 프라다 특유의 진보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알로이휠과 날카로운 디자인의 외장 안테나가 새롭게 적용됐다.
‘제네시스 프라다’의 내장 디자인은 은은한 화이트의 내장 조명 아래 시트, 도어트림 등 내장제품 전체를 수공작업을 통해 제작된 프라다 고유의 ‘사피아노(Saffiano) 가죽’으로 처리,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헤드라이닝(천장 부분)은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의 초극세 섬유를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기존의 메탈부분과 우드그레인 부분은 신규 도금처리 기법을 적용해 ‘제네시스 프라다’의 이름에 걸맞은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
프리미엄 세단과 명품 패션 브랜드의 만남으로 탄생한 ‘제네시스 프라다’ 중 이번 공개된 첫 번째 모델은 다음 달 2일 열리는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며, 나머지 2대는 경매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현대차와 프라다가 공동명의로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2009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현대차의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 대표 : 파트리지오 베르텔리(Patrizio Bertelli) 회장)의 진보적인 디자인 철학과 가치를 디자인과 소재 전반에 적용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한 모델로, 공동작업을 통해 제작되는 총 3대 중 첫 번째 모델이다.
현대차와 프라다의 연구진은 지난 11월부터 약 4개월간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이탈리아 밀라노의 프라다 디자인센터에서 기존 제네시스의 외관 스타일과 내장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 제네시스 고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프라다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의 ‘제네시스 프라다’를 탄생시켰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무광 ‘다크 블루’ 외장칼라를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 엠블렘, 아웃사이드 핸들 등 기존 유광 크롬이 적용된 부분에 다크 무광 도금을 적용했다.
또한, ‘제네시스’의 바디를 스포티한 느낌으로 재해석해 프라다 특유의 진보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알로이휠과 날카로운 디자인의 외장 안테나가 새롭게 적용됐다.
‘제네시스 프라다’의 내장 디자인은 은은한 화이트의 내장 조명 아래 시트, 도어트림 등 내장제품 전체를 수공작업을 통해 제작된 프라다 고유의 ‘사피아노(Saffiano) 가죽’으로 처리,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헤드라이닝(천장 부분)은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의 초극세 섬유를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기존의 메탈부분과 우드그레인 부분은 신규 도금처리 기법을 적용해 ‘제네시스 프라다’의 이름에 걸맞은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
프리미엄 세단과 명품 패션 브랜드의 만남으로 탄생한 ‘제네시스 프라다’ 중 이번 공개된 첫 번째 모델은 다음 달 2일 열리는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며, 나머지 2대는 경매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현대차와 프라다가 공동명의로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