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중분석/기아 K5

BMW 뉴 X5 출시…'겉'은 비슷하지만 '속'은 확 달라져

BMW가 뉴X5를 내놨습니다. 겉모양은 비슷하지만 내용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가장 억울한 사람은 이미 이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X5는 국내서 가장 인기가 높은 차종입니다. 이날 출시 행사장에서도 BMW코리아의 주양예 부장이 "다른 모든 수입 브랜드의 대형 SUV를 합쳐도 X5 한종류의 판매 대수를 넘지 못할 정도의 베스트 셀링 모델"이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가장 인기 많은 SUV인데, 더욱 강력해졌으니 얼마나 더 인기를 끌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 

BMW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9일 서울 강남구 BMW서초 전시장에서 기자들을 대상으로 ‘BMW 뉴X5’를 출시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신형 모델은 기존에 비해 겉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엔진 출력이 크게 늘어나고 신형 8단 자동변속기를 내장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BMW X5 xDrive35i, X5 xDrive50i 등 2가지 가솔린 모델과 X5 xDrive30d 디젤모델 등 총 세 가지입니다.

최상위 모델인 BMW X5 xDrive50i는 직분사 방식이 적용된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407마력과 최대토크 61.2kg.m의 뛰어난 성능을 냅니다. 대단히 강력해졌죠. BMW X5 xDrive35i는 트윈터보는 아니고 트윈파워터보엔진이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트윈스크롤터보라 불리는 엔진인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돼 306마력의 출력과 40.8㎏.m의 토크를 냅니다. 

아마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은 30d일텐데요. 차세대 커먼레일 디젤엔진이 장착된 BMW X5 xDrive30d는 245마력의 최고출력 55.1㎏.m 토크와 함께 연비 7.4ℓ/100㎞(유럽기준)를 냅니다. 엔진 블럭이나 시스템은 기존 엔진과 큰 차이가 없지만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고 피에조 인젝터를 적용해 파워와 연비가 크게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BMW 뉴 X5의 디자인은 강력함과 우아함, 민첩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라고 하지요. 특히, 약간씩 변경된 앞뒤 모습으로 인해 차량이 이전 모델 보다 한층 세련된 모습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링(미등과 함께 켜지는 헤드램프 주변 4개의 원형 테두리)은 LED타입으로 변경돼 보다 백색에 가까운 빛을 내고, 새로 디자인된 후미등도 야간 주행시 BMW의 전형적인 L자형 디자인을 드러냅니다.

어디 좀 더 자세히 볼까요?







아니지, 너무 모델분만 자세히 보고 있군요.

차를 보자구요. 차를....




판매가격은 BMW 뉴 X5 xDrive50i가 1억2980만원, 뉴 X5 xDrive35i가 9690만원, 뉴 X5 xDrive 30d가 9170만원(VAT 포함)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가격이 다소 인상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