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7000만~1억원

제네시스의 파란 불빛

신형 아반떼와 베라크루즈가 처음 나왔을 때 실내 인테리어의 파란 불빛이 싫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현대차는 제네시스에도 파란색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놓으면 괜찮은 듯 하지만, 실제로 놓고 보면

글씨가 잘 안보입니다.



밤에 보면 더 심각합니다.


여러사람이 제네시스를 시승했지만, 저 버튼색이나 LED 화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다지 없는 듯 합니다.


▲이렇게 그저 흰색으로만 했어도 좋았을텐데


인간의 눈은 빨간색을 잘 인지하고 파란색을 잘 인지 못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카메라는 그 반대입니다)

게다가 파란색은 빨간색에 비해 파장이 길고, 때문에 회절 현상이 상대적으로 많이 일어나서 퍼져보입니다. 때문에 좁은 공간에 글씨를 써놓은 저 버튼들의 가독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기능적이지 못한 색상을 선택한 것이죠.


아직 현대를 제외한 어떤 차도 버튼에서 파란색 불빛이 나오게 한 차는 본 적이 없습니다.

현대차. 대체 왜 그러는건가요?

'시승기 > 7000만~1억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EOS를 타보니  (0) 2008.05.23
포르쉐 박스터를 타보니  (6) 2008.05.16
제네시스의 파란 불빛  (8) 2008.03.14
인피니티 EX35 시승기  (13) 2008.02.19
재미있는 '재규어'  (0) 2007.12.12
GM 대우 G2X 시승기  (0) 2007.08.23
  • 용사님 2008.03.15 09:40

    저도 동감입니다. 저는 난시가 있는편인데
    특히 야간에 파란 불빛을 보면 무척 떨려보이고 어지럽습니다.
    현대는 아직도 디자인 정체성을 못찾아서 그런듯하네요...
    요즘 제네시스 시승평이 슬슬 나오는데 ... 미국에서 출시된후 한국시장의 반응이 잼있을꺼 같습니다.
    저나저나 참 국내서 신차 나올때마다 일본차들의 저력과 노력은 무섭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달리기 시합에서 기술력을 쌓지 않고선 파격적인 차량을 만들수 없는거 같습니다.
    당연지사 겠지만 결국 기술력의 승부가 안되니 결국 옵션질로 승부하는거 같아서 맴이...

  • Favicon of http://slime.pe.kr BlogIcon 슬라임 2008.03.15 17:04

    현대차 회장이 국내에서 제일 부자라서 그렇소. ;-b

  • 이정환 2008.04.02 16:21

    ㅎㅎ 개인돈주고 바꾸는 수밖에 없겠군요 ㅡ.ㅡ ;; 근데 바꿀수나 있는건가요? 없으면 4000이나 되는 차에 LED와 버튼색을 신경쓰며 타야한다는 말인데 ㅡ.ㅡ;;; 무지 신경쓰이겠어요~

  • 아직도 모르오? 2009.03.06 14:04

    그 이유를 참말로아직도 모르시는건가요? 2010년식 제네시스,아반떼,산타페 등등에 외관은 똑같이 유지하면서 안에기능버튼들만 하얀색으로 바꾸고 100만원 올리려는 수작이죠!!
    고급화를 했다니 어쩌구 저쩌구 할테죠~~

  • 물리 2009.03.06 23:52

    시승기 잘 읽고 있습니다.

    다만..파장이 길어서 회절현상이 일어나기 쉽다는 말은 맞지만.
    파란빛은 빨간빛보다 파장이 짧습니다. 블루레이 디스크를 생각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냥 옥의 티인 것 같아서요.

  • 김윤식 2009.03.07 07:33

    폭스바겐, 미스비시, 중에 몇가지 모델은 파란색을 쓰더군요.

  • 꾸져서그려~ 현대차 절대사지마 다꾸졌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