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흥미꺼리/취재 뒷담화

AutoBlog.com에 AboutCAR가 등장

업계 종사자이거나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미국 오토블로그(AutoBlog.com)는 모두 아실겁니다. 기자들도 상당수가 오토블로그로부터 기사의 소스를 받아오곤 합니다. 그만큼 업계에 영향력이 큰 매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이 매체에서 지난번 K9 관련 글을 받아 쓰면서 AboutCAR에 대해 언급했군요.
http://www.autoblog.com/2009/12/09/kia-k9-super-sedan-sneak-peeked-in-seoul/ 

폭스바겐 페이톤이 선입견을 깨는 대단히 좋은 차였던 것 처럼, 현대가 만든 대형차 제네시스도 훌륭하다고 했습니다. 기아까지 그 대열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위 사진을 이용했군요.

AutoBlog측이 자신들의 매체에 싣는다고 일언반구 없긴 했지만, 워낙 대단한 매체이다 보니, 신변잡기적 글을 적는 제 작은 블로그 AboutCAR로서는 영광이라고 하겠습니다. ^^
(그런데, AutoBlog는 어떻게 제가 쓴 글을 읽은걸까요? 팀 안에 한국 사람이 있는건가요?)


그런데 댓글이 41개 가량 달렸는데, 호응과 반대가 반반입니다. 특히 "현대와 기아의 얼라이언스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며 "그들의 제품군은 완전히 겹치는데 그게 뭐야"라는 댓글이 눈길을 끕니다.

일반적으로 얼라이언스란 서로 부족한 라인업을 채워주는 것이죠. 우리 현대-기아 처럼 브랜드만 달리하는게 아니구요.

마지막으로, 댓글로 제보를 해주신 'AutoBlog'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