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는 31일 서울시 중구 정동극장 야외공연장에서 쿠페의 날렵한 디자인과 오픈톱 주행의 즐거움이 결합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를 발표했습니다.
이 차는 강력한 엔진에 멋진 스타일링과 오픈에어링의 즐거움을 더한 차라고 보면 됩니다.
어떤 차인지 자세히 보면요.
이런 차입니다. 이렇게 보면 아우디 TT와도 좀 닮은 듯하지요?
아우디 TT 2.0T도 엔진은 같고, 매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차지만, 이 차는 4명이 함께 여유롭게 달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뒷부분도 넉넉하다는거죠. ^^
포토세션 행사장은 지난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행사장에 비해 작고 아담했지만, 나름 운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걸어서 3분거리라서 좋았어요.
정동극장의 '길들여지기'라는 곳이었는데, 식사하러 한번 온 적 있었지만 이렇게 전시도 할 수 있는 줄은 몰랐네요.
2층에서 내려다 보는 모습은 더 좋았어요. 컨버터블의 느낌도 더 살아났구요.
이 차의 휠은 마치 바람개비처럼 약간 휘어있네요. 저게 돌면 뜨거운 공기를 빨아낼 수 있을 것 같이 생겼어요.
실내 색상은 베이지여서 아주 세련됐는데, 어떤 분들은 때타겠다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셨어요. 자기차도 아니시면서 웬 걱정을...
선남 선녀 모델들이군요. 아 두분 잘 어울리시네요.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는 스포티한 디자인, 민첩한 성능이 결합된 4인승 2도어 오픈톱 모델로 소프트톱이 장착된 모델입니다.
소프트 톱은 약 15초 만에 열리고 17초 내에 닫히며, 최고 시속 50㎞까지는 주행 중에도 톱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국내 소개된 아우디 모델 중 주행중에 톱을 여닫을 수 있는 모델은 이 차량이 유일하다고 하는군요.
환상적인 자태에 넋을 놓으신듯 하네요. ^^
겉모양만 대단한건 아니예요. 이 차는 2.0리터 엔진에 211마력 가솔린직분사터보엔진(TFSI)을 장착해서 가속력이 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7.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는군요. 2.0리터 엔진임을 감안하면 양호하달까.
최근 현대나 기아차도 2.4리터 GDI엔진으로 200마력을 넘기고는 있지만, 토크에서 차이가 상당히 나기 때문에 A5처럼 짜릿하게 치고 나가는 느낌은 없는 편이예요. 시속 100km가지 가속도 더 늦겠죠.
머리 받침대와 등받이 사이에는 넥-레벨 히팅(neck-level heating) 시스템이 장착돼 싸늘한 날에도 톱을 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 컴포트(Comfort), 자동(Auto), 다이내믹(Dynamic), 개인맞춤형(Individual)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도 탑재됩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브레이크를 밟고 있을 필요가 없는 오토 홀드, 18인치 알로이 휠,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장치들이 적용됐습니다.
이런 장비들을 모두 갖춘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의 국내 판매 가격은 6920만원(부가세 포함)이라고 합니다. 콰트로 옵션은 없고, 전륜구동 모델인것을 감안하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나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E클래스는 더 큰 엔진에 더 큰 차체로 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할 것 같고, 이 차는 몇백만원가량 더 저렴한데다 더 스포티한 주행도 가능할테니 컨버터블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좀 갈등 되시겠어요. ^^
이 차는 강력한 엔진에 멋진 스타일링과 오픈에어링의 즐거움을 더한 차라고 보면 됩니다.
어떤 차인지 자세히 보면요.
이런 차입니다. 이렇게 보면 아우디 TT와도 좀 닮은 듯하지요?
아우디 TT 2.0T도 엔진은 같고, 매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차지만, 이 차는 4명이 함께 여유롭게 달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뒷부분도 넉넉하다는거죠. ^^
포토세션 행사장은 지난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행사장에 비해 작고 아담했지만, 나름 운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걸어서 3분거리라서 좋았어요.
정동극장의 '길들여지기'라는 곳이었는데, 식사하러 한번 온 적 있었지만 이렇게 전시도 할 수 있는 줄은 몰랐네요.
2층에서 내려다 보는 모습은 더 좋았어요. 컨버터블의 느낌도 더 살아났구요.
이 차의 휠은 마치 바람개비처럼 약간 휘어있네요. 저게 돌면 뜨거운 공기를 빨아낼 수 있을 것 같이 생겼어요.
실내 색상은 베이지여서 아주 세련됐는데, 어떤 분들은 때타겠다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셨어요. 자기차도 아니시면서 웬 걱정을...
선남 선녀 모델들이군요. 아 두분 잘 어울리시네요.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는 스포티한 디자인, 민첩한 성능이 결합된 4인승 2도어 오픈톱 모델로 소프트톱이 장착된 모델입니다.
소프트 톱은 약 15초 만에 열리고 17초 내에 닫히며, 최고 시속 50㎞까지는 주행 중에도 톱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국내 소개된 아우디 모델 중 주행중에 톱을 여닫을 수 있는 모델은 이 차량이 유일하다고 하는군요.
환상적인 자태에 넋을 놓으신듯 하네요. ^^
겉모양만 대단한건 아니예요. 이 차는 2.0리터 엔진에 211마력 가솔린직분사터보엔진(TFSI)을 장착해서 가속력이 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7.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는군요. 2.0리터 엔진임을 감안하면 양호하달까.
최근 현대나 기아차도 2.4리터 GDI엔진으로 200마력을 넘기고는 있지만, 토크에서 차이가 상당히 나기 때문에 A5처럼 짜릿하게 치고 나가는 느낌은 없는 편이예요. 시속 100km가지 가속도 더 늦겠죠.
머리 받침대와 등받이 사이에는 넥-레벨 히팅(neck-level heating) 시스템이 장착돼 싸늘한 날에도 톱을 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 컴포트(Comfort), 자동(Auto), 다이내믹(Dynamic), 개인맞춤형(Individual)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도 탑재됩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브레이크를 밟고 있을 필요가 없는 오토 홀드, 18인치 알로이 휠,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장치들이 적용됐습니다.
이런 장비들을 모두 갖춘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의 국내 판매 가격은 6920만원(부가세 포함)이라고 합니다. 콰트로 옵션은 없고, 전륜구동 모델인것을 감안하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나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E클래스는 더 큰 엔진에 더 큰 차체로 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할 것 같고, 이 차는 몇백만원가량 더 저렴한데다 더 스포티한 주행도 가능할테니 컨버터블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좀 갈등 되시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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