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2000~5000만원

[동영상] 기아 K5 시승…이 부분은 국산 중형차중 최고

기아 K5를 시승하면서 동영상 촬영을 해봤습니다.

동영상이 제 본업은 아닙니다만, 아무래도 남들보다 조금 늦게 시승기를 올리는 만큼 차별화를 하기 위한 시도였다고 할까요. 실수 투성이지만, 너그럽게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기본적으로 K5는 다른 경쟁차종에 비해 보다 젊은층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차고, 그러다보니 주행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약간 과속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절대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운전하시면 안된다는 점, 그리고 주행 속도가 약간 과장된 면이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장단점을 고루 설명해보려 했는데, 약간 장점 위주로 설명된 것 같습니다. 혹시 실제 주행해보시고서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skywolf1976 BlogIcon 울푸^-^v~! 2010.07.08 04:03

    전. 악셀Off를 했을때 아주 미세하게 짧은 기간동안 스로틀이 지속되는게 좀 거슬렸습니다.
    전자식 스로틀이 반응이 느린거죠.. 가속 반응이 느린건 크게 와닿지 않는데
    악셀Off에서 느린건 좀 미묘하게 기분이 나쁘더군요.

    근데 어제 타본 포르테쿱도 마찬가지인거 보니 전체적으로 현기차의 공통된 현상 같습니다.

  • 네발짐승 2010.07.09 09:05

    ㅋㅋ 칭찬 일색이네요^^ 저는 안타봐서--;;(택시라도 타야겠어요 ㅎㅎ 기사님 시깍기~~!! ㅋㅋ)
    모르겠지만 김모피디님 시승기대비 상의하네요 김모피디님 시승에서는 핸들링감각이 소나타보다 안좋다고 하던데... 핸들링 교과서 3오너의 말씀이 더 정확한가요^^?
    하긴 마모기자님 3시리즈 예찬과 김피디님 A4 콰트로 예찬도 극과극 비교였었는데 역시 내가 타봐야 알듯하네요 ㅡ,.ㅡ;;
    잼있게 잘봤습니다.

  • 웅걀걀 2010.07.12 19:38

    조선닷컴의 카리뷰때서부터 발빠른 김기자님 동영상시승 쭉 보아왔습니다.
    경향닷컴으로 옮기신 뒤로는 별로 시승영상은 안 찍으시는거 같네요. 앞으로도 계속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음..그리고 불만은 아닌데, 김기자님 동영상시승을 예전부터 보면 단점은 크게 말씀하시지 않는거 같더라구요. 뭐 김기자님만의 성향이랄까, 특징이랄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