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흥미꺼리/취재 뒷담화

경향이 조선,중앙,동아를 뛰어넘는 분야가 있다?

개인적으로 경향신문이 <양심>이나 <정직> 부분에 있어서는 어떤 매체보다 앞선다고 믿고 있습니다만, 사실 규모면에서 볼 때 경향신문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작은 매체입니다. 매체를 인쇄하는 양도 턱없이 적을 뿐더러 자체 배포망도 미비합니다.

한 인터넷 포탈사이트 직원의 말에 따르면 "포탈사이트에서 보여지는 기사의 view수가 조.중.동. 매체들과 비교해 오히려 높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포탈 사이트에서의 view는 수익과 연결되지 않으므로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정작 중요한 경향닷컴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조.중.동 언론사들의 절반수준입니다.

경향닷컴을 운영하는 (주)경향닷컴(구 인터넷경향신문) 직원수는 조선닷컴 직원수의 불과 1/8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인데, 1/2 수준의 방문자를 끌어들이고 있다면 그런대로 잘하고 있다고 여겨야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경향닷컴 직원들은 여기 만족하지 못하고 최근 더 열심히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최근 경향이 만든 자동차 사이트 About CAR는 디지틀조선일보의 카리뷰 ,동아닷컴 자동차는 물론 1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중앙일보 오토 조인스까지 앞지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다음 디렉토리의 순위그래프

http://directory.search.daum.net/site_detail.daum?siteseq=1225872&rpidx=0&rpstddate=&rprange=12&vs_conditions=auto.joins.com%2F&vs_conditions=careview.chosun.com%2F&x=35&y=14

주간 지표를 보면 지난주 순위, 순방문자에서 모두 3사를 뛰어넘었고,  페이지뷰 수치에서 오토조인스에 약간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AboutCAR>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이름이자, 회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웹사이트의 이름입니다.

이 두 사이트를 찾아주시는 독자분들께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향닷컴 About Car 화이팅! 여러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