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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5000~7000만원

일본 경차가 몰려온다

오늘 일본 경차를 수입한다는 로이모터스에 방문해 수입할 예정인 차들을 직접 타보고 왔습니다.

놀라운 성능과 기능, 경제성으로 무장한 이 녀석들을 보고 있자니 한국 경차들이 정신 차리지 않으면 큰일 나겠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한국 소비자들만 불쌍한거구요.

로이모터스는 예술의 전당 바로 앞 모퉁이에 위치한 병행 수입업체로 그동안 메르세데스-벤츠 등 값비싼 수입차들만 취급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경차로 눈길을 돌리게 된 것은 오히려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었다고 하는데요.

일본 소형차나 경차들은 국산 경차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연비가 좋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먼저 찾았다는 말입니다.

각설하고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겠지만, 실제는 상당히 스포티하고 세련됐습니다.

왼쪽은 스위프트(Swift), 가운데는 비츠(Vitz), 오른쪽은 파소(Passo)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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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오른쪽 차 파소 부터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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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식 앞좌석을 채택해 공간을 넓게 활용하고 옆좌석 승객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게(?) 돼 있습니다.

기어노브는 대신 핸들 컬럼식이죠.

조수석 사람과 간격을 두기 위해 세워진 팔걸이를 내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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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특유의 좁은 공간 활동도 놀랍습니다. 곳곳에 숨겨진 수납 공간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스마트키를 적용해 굳이 키를 꽂지 않아도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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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콘솔의 디자인도 꽤 괜찮습니다. 실제로 보니 고급스런 느낌마저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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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모습도 경차라는 느낌이 그다지 들지 않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그런대로 남아있습니다.

엔진 소리도 고음위주로 설정됐지만, 진동이 극소화 됐고, 소음도 그다지 심하지 않습니다. 누가봐도 꽤 괜찮다고 느낄만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베르나와 아반떼 중간 정도의 고급스러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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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은 비츠입니다. 윈도우라인이 앞으로 갈수록 낮아지도록 설계돼 작은 윈도우인데도 불구하고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미쓰비시 아이의 윈도우라인을 보는 듯 한데, 그렇게 극단적이지는 않고 일반인들이 큰 거부감 없이 느낄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그 덕분에 꽤 스포티하게 보이는 점은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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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트렁크는 마치 마술을 부리는 듯 합니다. 의자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고, 전면으로 눕힐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당기면 의자에 앉은 사람의 무릎이 세워져 넉넉한 공간을 얻을 수 있도록 시트 포지션이 약간 들리는 꼼꼼함에 혀를 내두를만 합니다.

전면으로 눕히면 단순히 등받이가 앞으로 젖혀지는 것이 아니라, 시트 전체가 깊숙히 들어가도록 설계돼 턱을 최소화하고 공간을 더 많이 뽑아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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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은? 아반떼보다 넓은 수준입니다. 무릎 앞 공간이며 헤드룸이며 넉넉합니다. 공간의 마술을 보는 듯 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곧 이어서 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