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도 손색없고, 핸들성능이나 엔진은 탁월합니다. 6단 DSG는 튀어나간다기 보다 부드럽다는 느낌인데, 그것도 나름대로 좋은 느낌입니다.
4도어 쿠페치고는 가격대도 5040만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런데 새 플랫폼이라서인지 실내에 몇가지 아쉬운 점이 발견됐습니다.
우선 오디오와 내비게이션에 대한 아쉬움입니다. 이것은 폭스바겐CC만의 문제는 아니고 폭스바겐 코리아가 내놓는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전 차종에 공통입니다.
헤드유닛은 내비게이션과 오디오가 한세트로 만들어진 사제품입니다.
그런데 음질이나 기능이 고급차 헤드유닛에 대한 기대에 걸맞지 않는 느낌입니다. CD도 한개만 들어간다는 점도 좀 아쉽네요.
이 오디오는 볼륨조절이나 트랙선택 등 돌리는 레버가 없어 모두 터치 스크린을 통해 눌러서 조작해야 합니다. 제 경우는 좀 불편했지만 좋다고 하는 분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핸들 리모컨을 통해 볼륨 조절을 할 수는 있지만, 트랙 조정은 안됩니다.
당시 운전하다보니 내비게이션의 안내 멘트 볼륨이 음악소리에 비해 너무 작아서 묻혀버린다는 느낌이었는데, 아래 댓글을 보니 한 독자분이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적어주셨네요.내비게이션 장착 위치가 낮아 제 경우는 운전중 내비게이션 내용을 보기 어려웠습니다.
대시보드 상단 서랍이 2개 있는데, 각도가 애매해서 승객이 앉은 상태에선 내용물을 볼 수 없었습니다. 카드 같은 것을 넣을때 잘못해서 뒤로 넘어가버리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변속기 주변 버튼에도 에러가 있습니다.
CC의 '스포츠-노말-컴포트' 선택 버튼은 차량의 핸들과 서스펜션 세팅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탁월한 첨단 기능으로, 폭스바겐에서는 처음 적용하는 것이고 자주 사용되겠더라구요.
그런데 이 버튼이 변속기 너머 조수석쪽에 있어 누르기 힘듭니다. 또 현재 어떤 모드인지 눈으로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래는 일본 폭스바겐 CC의 실내입니다. 모드 선택버튼과 썬바이저 버튼이 운전석쪽에 있습니다. 국내와 같은 배열인데, 국내는 조수석쪽에 있게 된 것이죠.
위에 보이는 일본의 헤드유닛에는 8개의 버튼과 2개의 레버가 있어서 내비게이션과 오디오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게끔 돼 있습니다.
왼편은 미국과 독일의 CC 기본 헤드유닛입니다.
단순하지만 돌리는 레버가 두개 자리잡고 있어 기능적이고 큼직한 버튼을 눌러서 운전중에도 원하는 것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D는 6개가 들어가죠.
국내 있는 컬러 헤드유닛보다 화려하지는 못하지만 더 편리할 것 같아보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도 디테일에 좀 더 신경써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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