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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2000만원 이하

아우디의 소형 SUV, Q5 공개


아우디 소형 SUV Q5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알려진바와 같이 A4를 베이스로 만든 SUV입니다. 기본적으로 A4가 *매우*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 차를 베이스로 A5, Q5 등의 가지치기 모델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니, 반대로 이런 모델들을 내놓기 위해 A4에 그렇게 많은 공을 들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우디 Q5는 2.0리터급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로 시속 100km까지 가속이 9.9초, 최고속도 200km/h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Q5를 아직 시승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토크와 연비에서는 유리하고 마력은 약간 적어 초기 가속감은 뛰어나고 중반이후 가속은 약간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를 기본으로 갖춘점은 장점입니다. A4와 마찬가지로 트림에 따라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을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드라이브 셀렉트란, 버튼을 눌러 차를 단단하게도, 푹신하게도 바꿀 수 있는 장치를 말합니다. 서스펜션과 핸들감각, 변속 타이밍 등이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예민한 운전자의 경우 완전히 다른차를 타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뉴 아우디 Q5 2.0 TDI’는 5870만원, ‘뉴 아우디 Q5 2.0 TDI 다이내믹’ 모델은 6360만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폭스바겐 티구안보다는 1천만원가량 비쌉니다. 반면 BMW X3 보다는 또 1천만원가량 저렴하죠. 오디오나 실내의 고급스러움 또한 그 중간 정도라는 느낌입니다. 드라이브셀렉트가 붙으면 X3보다 오히려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나름대로 틈새를 공략 했는데, 시장의 반응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 디딤이 2009.03.30 16:04

    아우디. 푹스바겐 2.0 TDI엔진 서로 공유하나요?

    내용 잘 읽고 갑니다~

  • -0 2009.03.31 10:51

    아우디의 가격정책은 환율상승을 감안했을때 나쁘지 않네요.

    그런데.. 정말 폭스바겐과 벤츠 이 한국 시장 가격부풀리기의 양대 산맥은 정말 ㄷㄷㄷ

    벤츠야 뭐 콧대가 높으니 그렇다 쳐도.. 폭스바겐은 대체 언제까지 폭리를 취할건지 참...

    티구안이 4000만원대라니...ㄷㄷㄷ

    • 맞습니다. 리스회사 문제만 해결되면 2009년에는 아우디가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폭스바겐이 폭리라는 부분에선 저와 생각이 좀 다른것 같습니다. 골프 GTI가 4100만원정도면 티구안도 4100~4500 정도는 되어야겠죠.

  • 노란7 2009.03.31 17:09

    환율과 고유가 때문일까요? 기존에는 2.0 TFSI엔진과 3.0TDI 엔진이 들어온 다고 알고있었는데..

    음.. 경제성이 있는 2.0TDI가 주력이 되는군요~! 사고싶다.... 볼보XC60도 이가격에 들어온다고 들었는데..

    볼보가 피를 좀 보겠군요...

  • 노란7 2009.03.31 22:45

    헛~ 그렇게 까지 물어 보시다니요.. 볼보 영업사원 블로그와 아우디 블로그등..

    그리고 친형이 이 쪽 업계에 있으셔서 건너 건너 들었습니다...

    100% 확실한 건 아니니 그냥 흘려 들어시지요~ ^^;; 역시 기자님 블로그라...

    아무튼 더 정확한 정보가 들어오면.. 담부턴 비밀 뎃글로..^^;;